리스토리의 관심거리

환급금 사기 주의보

리스토리™ 2006. 11. 7. 13:28
반응형
왜..아래처럼 사기를 당하는 사람이 있는지는 정말 궁금하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주의 하시길....

=============================================================
환급금 사기 주의보- 자동입출금기 안내문구 삽입 및 금융기관 포스터 게첨 (2006.10.31 15:42)

 

환급금 사기 주의보 떴다

- 자동입출금기 4만 7천대에 안내문구 삽입 및
금융기관 3만 7천개소에 포스터 게첨

/ 자동입출금기(CD/ATM)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직접 국민연금 사칭 환급금 사기 주의보가 발령됐다. 자동입출금기를 통한 세금 및 보험료 환급 사기가 계속되자 시중은행들이 이처럼 자동입출금기 이용 고객이 시선을 집중하는 모니터 화면에 사기 주의를 안내하고 있다.

/ 10말 현재 국민, 우체국, 중소기업, 신한, 우리, 제일, 외환, 수협, 하나, 광주, 대구, 새마을금고, 부산, 경남 등 14개 금융기관이 참여해 전국의 자동입출금기 5만3천여 대 가운데 4만7천대가 초기화면 또는 진행 중 화면에 안내 문구를 표출하고 있다. 공단 가입자지원실은 앞으로 나머지 시중은행들과도 협의를 계속해 전국 모든 자동입출금기에 환급금 사기주의 문구가 입력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또 이번에 발송할 보험료 연체금 인하 및 자동이체제도 개선 안내문 325만부에도 환급금 사기 주의문구를 삽입했다고 말했다.

/ 또한, 홍보실은 국세청 및 건강보험과 협조하여 총 3만8천부의 환급금 사기 주의 포스터를 제작하고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등 전국 3만7천개 금융기관에 배포했다.

/ 환급금 사기사건은 그동안 여러 차례 언론에 보도가 되고 우리공단과 국세청, 건강보험 등 관련기관들의 안내문 배포, 자동입출금기 주변 스티커 부착 등의 방법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상태다. 그러나 환급금 사기 시도는 좀처럼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 9월말 현재 우리공단이 공식 집계한 사기사례만 실제 피해 13건을 포함해 모두 202건에 이른다. 고객권리보호팀 관계자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일부 경미한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며 실제 발생건수는 이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