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토리의 인생경영

성공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10계명

리스토리™ 2007. 6. 25. 08:10
반응형
성공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10계명


나비로 변신하려면, 일단 번데기가 되어야 한다


유충이 나비로 변신하기 전에는 일단 번데기가 되어 죽은 척하는 법이다. 이처럼 우리 인간들도 '흐름을 바꾸고 싶을' 때에는, 이전의 자신을 죽이고 죽은 시늉을 하는 것이 좋다.
후지하라-가즈히로의 '인생의 흐름을 바꾼다'

꼬물꼬물 하찮아보이는 애벌레는 훗날 번데기가 됩니다. 죽은 시늉을 하는 듯, 과거 유충 시절의 자신을 부정하는 듯, 그렇게 번데기로 한동안 지냅니다. 그리고 마침내 자신의 몸을 감싸고 있는 허물을 벗고는, 멋진 성충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아름다운 나비로 말입니다.
탈피, 탈각, 변태.

사람도 흐름을 바꿔야할 때가 옵니다.
과거에서 벗어나 새롭게 다시 태어나야할 순간이 있습니다. 유충으로, 애벌레로 그냥 있어서는 결코 성충이, 나비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럴 땐 일단 번데기가 되어보는 겁니다.

조용한 '번데기 껍질' 속으로 침잠해보는 거지요.
사람 없는 모교 운동장을 찾아 설레고 꿈 많았던 고교시절로 되돌아가 보는 것도 좋겠고, 짧은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옛시절 감명 깊에 읽었던 먼지 쌓인 책을 들쳐보던지, 순수했던 과거의 내 냄새가 물씬 풍기는 좋아했던 팝송을 들으며 생각에 잠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짧은 '번데기 생활'을 마치고 그 속에서 나오면, 지금까지의 '아쉬움 많은 나'에서 벗어나 새롭게 태어날 수 있을 겁니다.


성공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십계명

제 1계명 열린 마음을 가져라 - 닫힌 창고보다는 열린 뒤주가 낫다.

제 2계명 첫 인상에 승부를 걸어라 - 한 번 실수는 평생 고생이 되기 때문이다.

제 3계명 외모보다는 표정에 투자하라 - 표정이 안 좋다면 다른 것에 투자한 만큼 낭비이다.

제 4계명 자신감을 소유하라 - 당당하고 야무진 모습은 무언의 설득력이다.

제 5계명 열등감에서 탈출하라 - 상황을 바꿀 수 없다면 생각을 바꾸는 것도 좋다.

제 6계명 객관적인 자신을 찾아라 - 진정한 자기 발견은 달러($)보다 값지다.

제 7계명 자신을 목숨 걸고 사랑하라 - 자신을 아낄 줄 모르는 사람은 남도 아낄 줄 모른다.

제 8계명 자신의 일에 즐겁게 미쳐라 - 즐겁지 못한 일은 모두가 고역이기 때문이다.

제 9계명 신용을 저축하라 - 쌓여 가는 신용은 성공의 저금통장이다.

제10계명 남을 귀하게 여겨라 - 아무리 못났어도 나보다 나은 점이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