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9가지 방안 :: 2008.06.18 08:33

■ 모든 비평을 받아들이고 극복하라. 날카로운 비평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 당신을 괴롭히는 내용이나 문구를 적어라.
■ 도움이 될것같은 내용이나 문구를 적어보라.
■ 자신을 격려하는 무언가를 하라. 예전에 호평을 받았던 기사를 읽거나 찬사를 기억하라.
■ 정말 형편없는 결과라 할지라도 그 경험이 다음에 꼭 필요한 디딤돌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 그 비평을 다시 생각하고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라. 혹시 그것은 과거에 들었던 비평, 어린 시절에 수치심을 느끼게 했던 비판을 떠올리게 하는지 생각해 보라.
■ 비평을 보낸 사람에게 편지를 써라. 보내지 않더라도 상관없다. 스스로 결과를 변호하고 그 비평에서 도움을 받았다면 그 것을 적어 두라.
■ 행동하라. 비평에 대한 유일한 치료제는 창조성뿐이다.
■ 다시 일을 시작하라. 당장 뭔가 창조적인 일에 전념하라.

참고문헌 : 줄리아 카메론 著 "Artist's Way(아주 특별한 즐거움, 1997 다정원 刊)"


요즘 Self-Leadership에 대해서 보고 있는게 있다.
올바른 리더로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축적하고 이것을 관리하는 과정중에 빠지지 않는 부분이 타인의 비평과 평가이다. 타인의 비평과 평가에 대해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하며 또한 그 자체를 겸허히 받아들여 자신의 약점은 보완하고 지혜로써 강점을 더욱더 살릴 수있는 기회로 삼을줄 알아야 한다.
어떠한 비평과 평가도 이겨냄으로써 리더로서의 확고한 신념과 의지, 올바른 판단력을 발휘 할때 자신은 또 한번 리더로서의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받은 트랙백 (0)개 : 댓글(0)개 달렸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