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토리의 IT's/MS Office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에 저장할 수 없는 글꼴이 있습니다" 해결방법

리스토리™ 2023. 1. 11. 18:02
반응형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사람과 나누어서 작성하고 다시 합치고를 반복하게 된다.

이렇게 작업하다 보면 어느 순간 다음과 같이 "프레젠테이션에 저장할 수 없는 글꼴이 있습니다" 라는 오류가 뜨며, 안그래도 집중해야 하는 작업의 순간에 찬물을 끼얹고는 한다.

이럴때는 해결 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전체 글꼴 바꾸기

경로 : 바꾸기 > 글꼴 바꾸기 선택

 

현재 글꼴에서 오류가 나고 있는 글꼴을 새글꼴에서 원하는 폰트로 선택하여 바꾸기를 하면 문서 전체의 현재 글꼴들이 새 글꼴로 일괄 변경되게 된다.

꼭 오류가 나지 않더라도 폰트를 일괄 변경할 때 유용한 기능이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글꼴이 변경되지 않거나 다른 오류를 뿜어 낼 때가 있다.

이럴때는 오피스의 글꼴 바꾸기 기능으로는 해결 할 수 없는 상황이니 두번째 방법으로 변경을 시도해 본다.

 

수동으로 파워포인트 파일을 XML로 변경하여 글꼴 일괄 변경하기

 

1. 오류가 나는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여 확장자를 "파워포인트 xml 프레젠테이션" 로 저장한다.

 

2. 저장한 XML형식의 문서를 노트 패드나 노트패드 ++같은 에디터로 열어 준다.

 

3. 열어 보시면 다음과 같이 항목별로 글꼴이 "태그"로 지정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혹시 PPT 문서 용량이 크다면 일반 메모장 보다는 notepad ++ 같은 에디터로 여는게 작업하기 좋습니다.

 

4. 이제 오류난 글꼴을 바꾸기 기능으로 일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메모장 기준으로 편집 > 바꾸기 > '찾을 내용', '바꿀 내용' 정확 하게 입력 후 > 모두 바꾸기 

5. 모두 바꾸기가 끝나면 XML문서를 저장해 줍니다.

6. 저장한 XML문서를  파워포인트로 다시 열어 줍니다.

7. 그리고 다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기 해서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문서(PPT or PPTX)로 저장해 줍니다.

8. 폰트 오류가 해결 되었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공감] 버튼과 [구독하기] 클릭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