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토리의 IT's/Network

IPTIME N704 8.32 펌웨어 업그레이드 후 비밀번호 틀리다고 나올때

리스토리™ 2012. 7. 25. 22:26
반응형

공유기에 NAT설정을 확인하려고 오랜만에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펌웨어 확인을 했더니 최신 버젼이 존재한다. 평소대로 자동업그레이드 하기를 눌러서 업그레이드를 실행했다.

 

 

 

 

근데 젠장...펌웨어 업그레이드는 무사히 끝났는데,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온다.

분명히 맞게 넣었는데 몇번을 시도해도 마찬가지이다.

 

공유기내에 설정값이 적으면 그냥 공유기 초기와 해서 셋팅 다시 하겠지만 현재 공유기에는 NAT설정이 좀 귀찮은게 몇가지 되어 있어 섣불리 공유기 초기화를 하지는 않았다. 기억을 더듬어 보니 환경설정파일을 백업도 안한것 같기에 더더욱 초기화는 하지 않았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도중 나온 오류로 보이고 이정도면 뭔가 다른 해결책이 있지 않나 싶어 인터넷 검색을 조금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똑같은 증상을 겪고 고객센터에 문의 하신 분이 있다.

반응형

원본글 : http://gigglehd.com/zbxe/8009268

 

결론은 펌웨어업데이트 중 버그가 있었고 비밀번호가 무조건 8자리로 바뀐다는 것이다.

 

 

 

1. 기존 비밀번호가 8자리가 넘을 경우

ex. abcde12345 => abcde123 (8자리만 입력)

 

 

 

 

2. 기존 비밀번호가 8자리가 안될경우

ex. abcde => abcde000(모자르는 자릿수를 숫자0으로 채움)

 

 

섬세하지 못한 펌웨어 업데이트때문에 잘못하면 공유기 초기화를 하고 골치아픈 NAT셋팅을 다시 할뻔했다.

그리고 이 기회에 config 파일의 백업도 잊지 않고 해두었다.

 

같은 경우로 초기화 하는 불편함을 겪는 분이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적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