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06 4

엑셀에 그림 복사시 "그림이 너무 커서 그림의 일부분이 잘립니다" 경고창

증상 빈셀에 그림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시 아래와 같이 "그림이 너무 커서 그림의 일부분이 잘립니다" 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원인 이 오류는 Excel 클립 보드에 임시 파일이나 데이터가 너무 많을 때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컴퓨터의 모든 임시 파일을 다음과 같이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 1 : 임시 폴더를 지웁니다.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R을 누릅니다. %Temp%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임시 폴더에서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방법 2 : 모든 클립보드 항목 삭제: 홈 탭의 클립보드 그룹에서 클립보드 대화 상자 시작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클립보드 작업창은 스프레드시트의 왼쪽에 나타나고 클립보드의 모든 클립을 표시합니다. 전체 클립보드를 지우려면 모두 지우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개별 ..

Excel 또는 PowerPoint 오류: "일부 속성이 누락되었거나 잘못되었으므로 이 파일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증상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사용하여 Excel 또는 PowerPoint 파일을 SharePoint 또는 OneDrive 위치에 저장하려고 하면 다음 오류가 발생합니다. 일부 속성이 없거나 잘못되었으므로 이 파일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파일]을 선택한 다음 [정보]를 선택하면 오류가 참조하는 필수 조회 속성이 표시되지만 속성 옆에 세부 정보 표시를 선택하면 아무 작업도 수행되지 않습니다. 원인 문제는 Excel 및 PowerPoint의 디자인 제한 사항입니다. 해결방법 디바이스에 파일을 저장한 다음 SharePoint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SharePoint에 문서를 업로드합니다. 이렇게 하면 조회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파일을 열면 세부 정보 표시 를 통해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

긴 폴더 이름을 가진 Office 파일을 열 때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

증상 Microsoft Office Excel 2007에서 특정 파일을 열면 파일이 긴 이름의 폴더에 있는 경우 다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could not be found. Check the spelling of the file name, and verify that the file location is correct. If you are trying to open the file from your list of most recently used files on the File menu, make sure that the file has not been renamed, moved, or deleted. Microsoft Word 2002, Microsoft PowerPoint 2002, M..

[용어]ACID(원자성, 일관성, 고립성, 지속성)

ACID(원자성, 일관성, 고립성, 지속성)는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이 안전하게 수행된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한 성질을 가리키는 약어이다. 짐 그레이는 1970년대 말에 신뢰할 수 있는 트랜잭션 시스템의 이러한 특성들을 정의하였으며 자동으로 이들을 수행하는 기술을 개발해 냈다. 1983년 안드레아스 로이테르(Andreas Reuter)와 테오 해르데르(Theo Härder)는 ACID라는 용어를 만들면서 이를 기술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에 대한 하나의 논리적 실행단계를 트랜잭션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은행에서의 계좌이체를 트랜잭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계좌이체 자체의 구현은 내부적으로 여러 단계로 이루어질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송신자 계좌의 금액 감소', '수신자 계좌의 금액 증가'가 한 동작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