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9/02 3

Q1U의 로그온시 화상키보드를 지워보자.

Q1U를 사용한지 벌써 1년반쯤 되간다. 처음 비스타깔고 몇개월 쓰다가 XP타블렛으로 다운 그레이드 하여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다. 1년이 넘어가다 보니 많이 쓰는 Q1U는 아니지만 슬슬 부팅도 느려지고 전체적으로 버벅이기 시작한다. 그래서 1년만에 Q1U를 싹 밀고 새로 셋팅을 했다. 물론 기본 OS는 고스트로 최적화 했던것을 복구하면 되니 1-20분이면 끝난다. 다만 윈도우즈 업데이트나 기타 프로그램들의 업데이트가 너무 오래 걸릴뿐이다. ㅠㅠ 아울러 기본 셋팅에 로그온시 불필용한 화상키보드를 제거하는 기능이 셋팅이 안되어 있어 이번에는 업데이트를 완료한후 화상키보드 없애는 옵션을 아예 추가한 후 고스트 작업을 해 놓았다~ 또 언제쯤 새로 밀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새로 깔은 Q1U는 다시금 평안을 찾은것..

군자봉을 오르다.

일요일, 오전의 바쁜일을 끝내놓고 점심즈음부터 저물어가는 일요일을 어떻게 즐길까 고민이 되기 시작했다. 사실 아침에 일어났을때는 근처 산이나 도서관행을 마음먹었었지만 뜨뜻한 방안에 가만히 있자니 이거 참 슬슬 귀차니즘이 몰려온다. 케이블에서 나오는 이미 봤던 영화였지만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이기에 한편을 모두 다 보고 누워있던 자리를 큰맘먹고 박차고 일어나 대충 세수를 했다. 집앞의 군자봉을 목표로 나가보기로 했다. 그닥 높지도 유명하지도 않은 산이지만 그래도 시흥시 주변사람들은 자주 오르 내리는 산으로 유명하다. 혹시나 군자봉에 대한 검색을 해보니 시흥시청 홈페이지에 유래가 약간 나와 있긴 하네. [군자봉유래보기] 가벼운 차림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귀에 꼽고 주머니에는 이번에 새로 산 옴니아만 달랑 넣고 ..

아프리카에서 온 암소 9마리

박종하 지음 / 다산 북스 "믿는 사람들끼리는 그 사이에 신비한 힘이 생겨서 서로를 일으켜 주기 마련이지." 대한민국의 평범한(?) 가장인 공준태는 누구나 겪고 있는 문제들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아이의 성적표에 화를 내고 그걸 아내와 서로의 탓으로 돌리며 다투고 회사에서는 부하직원들과 의견충돌과 상사의 질책으로 고민하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슬픈 가장이다. 그런 그에게 어느날 아프리카로 의료봉사를 간 친구에게서 이메일을 하나 받는다. 앞으로 공준태의 일생을 바꾸어 놓을 아프리카의 작은 마을 토고자의 차기추장 쿠타사와 그의 훌륭한 아내가 되어줄 은타비쌩의 마법같은 이야기이다. 평화롭고 작은 토고자 마을은 한창 들썩이고 있다. 외부에서 공부를 마치고 돌아온 차기 추장 쿠타사가 마음에 드는 처자에게 ..

반응형